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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피콜 제품 이용에 관한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

3 고객보호활동 소비자분쟁해결기준

 주방용품

 분쟁유형

 해결기준

 비고

 

 1) 제품 구입후 1개월 이내에 자연 발생한 품질, 성능, 기능상의

     하자로  인한 피해

 

 -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
감가 상각한

잔여금의 계산은

구입가 - 감가상각비

 

2)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품질,

    성능, 기능상의 하자로 인한 피해

     - 하자발생시

     -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(2회째)

     - 수리 불가능 시

     - 교환 불가능 시 또는 교환받았으나 동종의 하자가 발생한경우

 

 

 

 - 무상 수리

 - 제품 교환

 - 제품 교환

 - 구입가 환급

 

3) 부품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

     발생한 피해

      - 품질보증기간 이내

         a.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, 성능, 기능상의 하자로

             인해 발생한 경우

         b. 소비자 고의 ·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

      - 품질보증기간 경과후

 

 

 

 

 

 

 - 제품 교환 또는 구입비 환급

 

 -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

 - 구입가에서 정액감가상각한 잔여금액에

    구입가의 5%를 가산하여 환급

    (감가상각한 잔여금액 < 0 이면, 0으로 계산) 

 

 4)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했을 경우

      - 품질보증기간 이내

      -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

 

 

 

  -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
  - 정액감가상각한 금액에 10%를 가산하여

     환급(최고한도:구입가격)

 

2 고객보호활동 사후관리활동

 

 

1 고객보호활동 사전예방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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